2018년에 들었던 수업에서
마지막 기말 과제로 만든 게임입니다. 

[최소 요구 사항에 맞춘 러닝 게임 만들기] 과제였습니다.

 

최소 요구 사항이란

  1. 스코어나 라이프 등 게임 진행에 관련된 UI 또는 아이콘 등을 반드시 제공해야 함.
  2. 게임 중 입력은 클릭(터치)만 사용
  3. 플레이어가 이동하던지 맵이 이동하던지 둘 중 하나의 방법을 이용하여 횡스크롤 해야 함
  4. 중간에 게임오버가 발생하지 않는 이상 플레이 시간이 30초 이상 되어야 함.
  5. 두 가지 이상의 아이템을 배치할 것. 아이템은 플레이어에게 유리할 수도 있고 불리할 수도 있음. 아이템 중 하나는 스코어를 높여줘야 함.
  6. 한 가지 이상의 장애물을 배치할 것. 빠지는 구멍이나 떨어지는 장애물이나 벽 등등. 스코어 또는 생명 감소, 게임오버 등의 불이익을 줘야 함. 
  7. 게임 오버 시 재시작이 가능해야 함.

되겠습니다.

 

기한을 10일? 정도 주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그때 워낙 바빠서 실제로 제작한 시간은 대략 하루 남짓 인 것 같네요. 

그래서 빠르게 러닝 게임 만들기로 제목을 지었습니다 ㅎㅎ.. 

 

 

기본 베이스는 유니티 자습서 프로젝트인 FlappyBirdStyleExample 입니다.

수업은 이 게임을 바탕으로 진행했었고, 저도 이 게임을 좀 더 응용해서 제작하였습니다.

(배경 스프라이트도 여기서 가져왔습니다)

Posted by Haed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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