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게임이기 때문에 다른 부분 설명은 필요가 없을 것 같아 QnA로 대체합니다.

 

1. 블럭이나 캣마리오가 부서지는 효과는 어떻게 했나?

: 스프라이트를 파티클용 메테리얼로 만들고, 파티클 시스템의 입자로 사용하여 구현하였습니다.

연료를 먹을 때 발생하는 입자는 기본 파티클 메테리얼에 색깔 설정만 변경한 것입니다.

 

2. 트랩이 캣 마리오로 바뀌는 효과는 어떻게 했나?

: 기본 스프라이트는 연료로 하고, 트랩 오브젝트는 고양이 마리오 스프라이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Vector2.Distance로 플레이어와 트랩의 거리를 구해, 일정 거리 이하(4F)가 되면 스프라이트 렌더러의 스프라이트를 고양이 마리오 이미지로 바꾸는 식으로 구현하였습니다.

 

3. 화면 떨림은? 

: 이벤트마다 카메라가 떨리는 행동을 애니메이션으로 만들고, 애니메이터로 특정 이벤트 마다 트리거를 조작하는 식으로 트랜지션 해서 구현했습니다.

직접 카메라의 움직임을 스크립트로 짜는것보다 훨씬 정확하고 간편하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4. 사망효과는?

: 회전, 스케일 변환 모두 애니메이션으로 처리했습니다.

 

5. 연료 게이지 구현은?

: 소스코드로 대체합니다.

fuelBar는 Image타입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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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rivate void ProcessFuelBar()
    {
        float _fuel = StatusManager.instance.GetScrollSpeed() / StatusManager.instance.scrollMaxSpeed;
 
        if(_fuel < 0.3f)
        {
            fuelBar.color = Color.red;
        }
        else if(_fuel < 0.5f)
        {
            fuelBar.color = Color.yellow;
        }
        else
        {
            fuelBar.color = Color.green;
        }
 
        fuelBar.fillAmount = _fuel;
    }
cs
Posted by Haed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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